3월의 책과 영화 2

2015. 3. 28. 12:39 from about books



그리스인 조르바

저자
니코스 카잔차키스 지음
출판사
열린책들 | 2009-12-20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그리스인 조르바]는 카잔차키스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 준 작...
가격비교



이 유명한 책을 이제서야 비로서 읽었다..

초반에 이상하게 안 읽히다가 하루 마음 잡고 읽으니 또 순식간에 몰입시키는 힘..


깨달음에 이르는 과정에 대한 책이 아닌가 하는게 읽고 난 느낌..

설명하거나 논증할 능력이 안 되는 평범한 사람들도 경험과 그 경험을 직관적으로 통찰하는 힘에 의해

정신의 어떠한 경지에 다다를 수 있다...


내가 부러워해야할 건 조르바의 자유가 아니라 그를 자유의 경지에 오르게 한 그의 직관적 통찰력..

타고 나지 못한 사람들은 지식을 첩첩이 쌓거나 벽보고 수행정진 할 밖에...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저자
옌롄커 지음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 2008-04-30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중국 문화대혁명을 배경으로 어느 군부대에서 벌어지는 남녀의 사랑...
가격비교


생각할수록 생각할 거리가 많은 책..

즐거웠던 책읽기과 더 즐거웠던 독토...

덕분에 옌롄커의 소설 한권 더 주문...










변신 선고 외

저자
프란츠 카프카 지음
출판사
을유문화사 | 2015-01-1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실존주의 문학의 선구자이자 모더니즘 문학의 개척자 카프카의 개성...
가격비교


<실종자>를 읽고 로쟈의 강의를 듣고

이 단편집을 읽고 다시 로쟈의 강의를 들으니

어렵고 멀던 카프카가 조금은 반갑다...

그러게..자꾸 보다 보면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면 이해가 되고

이해가 되면 용서가 된다....

다음 달 <성>까지 읽고 또 강의를 들으면 또 어떻게 될런지...









마음

저자
나쓰메 소세끼 지음
출판사
문예출판사 | 2002-08-20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존재와 불안, 구원의 부재라는 내밀한 문제를 긴밀한 구성 안에 ...
가격비교



꽤 오래전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아버지가 나쓰메 소세키의 <마음>을 재미있게 읽었다고 말씀하셨었다...

그무렵 서점에 나가서 찾아봤지만 눈에 안띄었고 마침 <도련님>과 <나는 고양이로소이다>가 있길래 사들고 들어와서 읽었다..

그리고나서 아버지께 내가 읽은 책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지만 아버지는 관심없어 하셨다..

아버지는 나쓰메 소세키라는 작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었던게 아니라 <마음>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싶으셨던 건데...


연말 도서 정가제 대란때 알라딘에서 이것 저것 퍼담던 중에 이 책을 발견했다..

아버지를 위해서 샀고 아버지를 위해서 읽었다..

아버지에게 다시 이야기 걸어봐야지... 이번엔 <마음>으로...










버드맨 (2015)

Birdman 
7.3
감독
알레한드로 곤잘레츠 이냐리투
출연
마이클 키튼, 에드워드 노튼, 엠마 스톤, 나오미 왓츠, 자흐 갈리피아나키스
정보
코미디, 드라마 | 미국 | 119 분 | 2015-03-05



일단 재미있다...

촬영기법도 연출도 다 참신하고 새롭다..(이런건 잘 모르지만 막눈인 내가 보기에도 신선하다는 뜻..)

어쩌면 그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불안한지...

영화의 줄거리와 별개로 내가 느끼고 있는 불안함..

어쩌면 주인공의 불안함을 관객에게 전이 시키는 감독의 능력...


레이먼드 카버도 다시 읽어보고 싶고..

마지막 장면의 의미도 진짜 모르겠고...

누군가 설명해주면 좋겠는 부분들이 상당히 많지만 어쨋거나..

신선한 경험...






Posted by labosqu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