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영화와 책 2

2013. 2. 18. 20:20 from about books

# 돈의 인문학



돈의 인문학

저자
김찬호 지음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 2011-01-31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인문학적 사유로 풀어낸 돈과 삶에 대한 깊은 성찰머니 게임의 시...
가격비교


읽어야 하는 책이라서 읽었는데 나름 재미있었다..

딱히 이 책에 대한 감상이 아닌 이런 저런 생각들이 꼬리를 물고 이것 저것들을 마구 엮고 있다..

언젠가 필요한 만큼 딱 정리가 되어 질지 아니면 그냥 이렇게 머리속에서 꾸물꾸물 대다가 사라질지

모르겠다..






# 발달 심리학




발달심리학

저자
송명자 지음
출판사
학지사 | 2008-08-30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발달심리학』. 이 책은 아동기, 청년기, 성인기로 생애를 대별...
가격비교


Nina의 권유(?)대로 이 교과서도 한자리 끼워 넣기로 했다..

한달여에 걸쳐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이랑 써머리 노트까지 만들어가며 빡세게 읽은 책인데

단순히 그 시간과 노력이 기특해서가 아니라 

이 딱딱하고 재미없는 책이 생각보다 정말 많은 걸 나에게 주었기 때문에..


지금 하고 있는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됬지만 

이 책을 공부(읽었다기 보다 공부했다고 말하고 싶다)해가며 했던 그 많은 후회들..

내가 그때 그걸 알았더라면..류의...


역시나 머리속에 많은 생각들이 떠돌지만 정리 안되면 흘려버리는 걸로~


단..며느리는 이왕이면 심리학 공부한 사람이면 좋겠다는 생각

아니면 적어도 우리 아들에게라도 이 책을 읽히고 싶다.. 애 키울때... ^^






# 파수꾼




파수꾼 (2011)

Bleak Night 
9.2
감독
윤성현
출연
이제훈, 서준영, 박정민, 조성하, 이초희
정보
드라마 | 한국 | 117 분 | 2011-03-03
다운로드


Pay per view로 TV에서 본 영화..

벌써 한참 전에 친구가 꼭 보라고 권해주었던 영화..

심지어 클라우드에 공유파일로 보내주기까지 했는데..

굳이 굳이 결제하고 조금이라도 큰 화면으로 보려고..


내가 좋아하는 이제훈이 나오니까 언젠간 꼭 봐야지 하고 있었다..


종종 스포일러를 생산하는 입장에서 불평하긴 좀 그렇지만

스토리를 대충 알고 있다는 건 맥빠지는 일이긴 하다..

그럼에도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고 또 하필...(-.-;;)

요즘 내가 하고 있는 공부와의 연관성도 있어서...

흥미진진하게 몰두했다..


소통, 불통, 상처와 또 다른 상처

물리적 폭력, 언어적 폭력..

그리고 그 모든 걸 극으로 치닫게 하는 그 나이...

그 나이를 이해하지 않으면 (너무 넓게 일반화시키기보다

그 시기에 더 집중하는 게 맞다고 생각이 든다..)

지키기 힘들수도 있다...






Posted by labosqu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