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의 영화와 책

2014. 12. 5. 16:28 from about books



개구리

저자
모옌 지음
출판사
민음사 | 2012-06-29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2011년 마우둔 문학상 수상작 프랑스 예술문화훈장, 이탈리아 ...
가격비교






대성당

저자
레이먼드 카버 지음
출판사
문학동네 | 2014-05-23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소설가 김연수의 번역으로 만나는 카버 문학의 정수!"의심의 여지...
가격비교


# 수년 전, 기반장의 '언니..레이먼드 카버도 몰라요?' 라는 깔봄이 목소리에 역력하게 묻어나는 

잘난척에 대응하고자 읽었던 <제발 조용히 좀 해요>...

(표현은 이렇게 했지만 사실 난 기반장의 그 목소리와 그 잘난척을 너무 사랑한다... 물론 기반장도 사랑한다...^^)


읽고난 느낌은 역시나 '이게 뭐야?'였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왠지 난 레이먼드 카버를 좋아하는 것만 같았다..

그냥 이상하게, 또렷이 생각나는 이야기가 없음에도 그 묘한 순간들의 느낌이 사라지지 않고 마음에 남아있었다..

그런식으로 어물쩡 좋아하는 작가가 되어 버린 카버...


<대성당>은 김연수의 해설이 남다르다..

왠지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을 거 같은 느낌도 든다...






무드 인디고 (2014)

Mood Indigo 
9
감독
미셸 공드리
출연
로맹 뒤리스, 오드리 토투, 가드 엘마레, 에이사 마이가, 오마 사이
정보
드라마, 판타지 | 프랑스 | 95 분 | 2014-12-11


# 나이가 먹었는지 이렇게 너무 많이 표현되어 진 것도 뭐 그저 그렇다..

미술 쪽 일을 하고 있었더라면 신선한 자극을 받을 수도 있었을텐데...



Posted by labosque :